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주택

부천대장 3기 신도시 분양일정 사전청약 계획

by 그래잇20 2020. 9. 12.
반응형

부천대장지구 약 343만 제곱미터에 2만호 3기 신도시가 건설됩니다. 

 

 

부천대장 3기 신도시 개요

위치는 부천시 대장동, 오정동 일원, 면적은 343만 제곱미터, 호수는 2만호가 조성됩니다. 
사업시행자는 경기도,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천도시공사입니다. 

 

 

 

부천재장 3기신도시 교통현황과 신규교통대책

현재 지하철 1호선, 5호선, 7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운영중입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등 도로가 운영중입니다. 

철도계획으로는 대곡~소사선이 2021년 개통예정이며, 종원~호대선이 2030년 개통예정입니다. 

2024년 광명서울고속도로와 서울강화고속도로가 개통예정입니다. 

교통신규사업으로 도로가 새로 구축되는데, S-BRT로 운행되는 김포공항역에서 부천종합운동장과 경명대로 신설 및 확장이 6.6km이어집니다. S-BRT 환승센터를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하여 중심 광장 조성등을 통해 부천대장지구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S-BRT 노선구간을 중심 문화축으로 설정하여 문화 상업 업무 기능을 유기적으로 배치할 계획입니다.

부천대장지구와 인접한 인천계양지구와의 교통연졔성을 위해 통합광역교통개선대책을 수립중으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연내 확정할 계획입니다.

 

부천대장지구와 인천계양지구 3기 신도시가 완성되면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서울마곡과함께 서부권 산업벨트가 조성됩니다. 

 

 

부천대장지구 도시 조성 계획

 

굴포천과 소하천을 활용한 테마형 호수공원을 조성하고 생태 교육형 친수공간을 계획하여 쾌적한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지내구 물길 중심의 녹지, 친수, 바람길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저양향개발 LID등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 자연자원 순환체계를 구현합니다. 

굴포천변은 수변 생태공원으로 저성하고 지구내 환경개선을 위한 환경기초시설 개선방안을 지방자치단체등과 함께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녹지축을 중심으로 보행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를 따라 공원, 커뮤니티 시설등을 배치하여 걷고 싶은 도시를 조성합니다. 

 

오픈필즈시티 즉, '고립된 들판에서 활기찬 도시로'를 비전으로 주변지역과 공생, 보행중심, 용도복합, 미래도시, 친환경 생태, 다양한 경관등 6가지 개발방향을 추진하며 주거 업무 상업이 결합된 용도복합밴드로 연결하고 자족 산업중심의 그린플랫폼, 교육 문화 중심의 레이크파크, 공원 여가 중심의 센트럴 파크등 3개 생활권으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부천대장지구는 핵심기업을 유치하기위해 자족용지에 약57만 제곱미터 규모의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지정하여 토지를 원가에 공급하고 취특세 50%간면, 5년간 법인세 35%감면등 혜택을 줄 계획입니다. 

 

 

부천대장 신도시 사업 진행 현황

 

2020년 5월 지구지정이 완료되었으며 

2020년 8월 설계를 공모했습니다. 

보상공고는 2021년 상반기 진행예정입니다. 

 

 

 

 

부천대장 사전청약 일정

사전청약제도는 본청약보다 1~2년 조기공급하는 제도입니다. 

지구지정 후 지구계획승인, 사전청약, 사업승인, 주택착공, 본청약순으로 진행됩니다. 

청약자격은 본 청약과 동일기준으로 신혼부부, 다자녀, 노부모부양등이 적용되며, 거주요건은 사전청약 당시 기초지자체, 수도권등 해당지역에 거주중이념 신청할수 있으나, 본청약 시점까지 거주기간 요청을 충족해야합니다. 당첨자선정은 인터넷, 현장접수를 통한 사전청약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당첨자는 다른지구에 붕복 신청할수 없습니다. 

입주여부는 본청약 시행 전 분양가등 확정된 정보를 사전청약 당첨자에게 제공하여 청약의사, 무주택여부, 거주기간 요건등을 확인하여 확정합니다. 

 

청약일정은 2021년 11월~12월  2천호를 사전청약하고

2022년 부천대장의 일부 물량인 1천호를 사전청약할 예정입니다. 

 

 

부천대장 3기 신도시 분양일정 계획

 

2021년 5월    지구계획 승인신청 

2021년 8월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승인 및 개발제한구역 해제 결정

2021년 11월   2천호 사전청약

2021년 12월  부지조성공사 착공

2022년     1천호 사전청약 

2023년 6월 최초분양

2029년 12월 사업준공 

2030년  입주시작 

 

 

 

위 일정은 계획으로 변동 및 변경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