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주택

인천계양 3기신도시 아파트 분양일정, 진행상황

by 그래잇20 2020. 9. 10.
반응형

인천 계양 지구 335만 제곱미터 면적에 3.8만호 3기 신도시 공공주택 아파트가 공급됩니다.

 

인천계양 3기신도시 개요

 

인천계양 3기 신도시는 인천시 계양구 귤현동 일원에 3백3십5만 면적의 대지에 1만7천호의 아파트가 공급됩니다. 

 

 

 

현재 인천1호선 박촌역이 운영되며 도로로는 외곽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도로가 운영중입니다. 

광명 서울고속도로는 2023년 개통예정이며 대곡 ~ 소사복선은 2021년 개통예정입니다. 

 

신규교통대택으로는  S-BRT 신설로 박촌역과 김포공항역 8km가 이어집니다. 

또 S-BRT 신설로 박촌역과 부천종합운동장역, 9km 부천대장 광역교통개선대책등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벌말로 및 경명대로 확장으로 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되며 인천공항고속도로 IC 신설 등 7개 교통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인천계양은 서울, 부천, 인천을 잇는 수도권 서부지역 요충지입니다.
3시 신도시로 지정되어 노후 제조업 중심의 지역산업구조 재생을 위한 첨단산업 일자리를 유치하여 신경인산업축의 거점도시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는 송도~ 남동 부평 ~ 계양 ~ 마곡의 신 경인산업축으로 비즈니스와 주거의 직주근접 산업중심축이 될것입니다.

 

지구 북측에는 자족용지를 배치하고 면적의 2/3정도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할 계획입니다. 

 

남측하천과 공원 녹지축을 중심으로 주거단지가 조성되며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복합커뮤니티 시설을 건설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인천계양 신도시 조성 계획안

 

 

인천계양 신도시 추진현황

1만7천호의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인천계양 3기신도시는 
2019년 10월 지구지정되었고 
2020년 3월 설계를 공모했으며
2020년 8월 보상공고를 냈습니다. 

 

 

 

인천계양 지구의 사전청약일정은

2021년 7월~8월 1천100호의 사전청약이 있고

2022년 1천500호의 사전청약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인천계양지구의 사전청약 자격요건은

해당지역거조, 무주택세대구성원, 입주자저축가입등의 요건을 갖추어야하며 특별공급은 별도 공급유형에 따른 요건을 추가로 충족해야합니다.  특별공급은 다자녀, 생애최초, 신혼부부, 노부모부양등 현행 본 청약제도와 동일한 조건을 적용합니다.

 수도권등 해당지역에 거주중이어야 사전청약이 가능하지만, 의무거주기간의 경우 본 청약 시점까지만 충족되면 최종적으로 입주여부가 확정됩니다. 

인천계양지구의 청약 기본조건은 공고일 현재 수도권 거주자입니다. 
우선공급조건은 서울 또는 인천 1년(투기과열지역은 2년)이상 거주자에서 50% 우선공급합니다. 

나머지 수도권 거주자에서 50% 공급합니다.  
사전청약 당첨자와 스 세대에 속한자는 다른 분양주택의 사전 청약 신청이 제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