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주택

고양창릉 신도시 '인기2위' 사전청약 분양일정

by 그래잇20 2020. 9. 9.
반응형

고양창릉 지구는 813만 제곱미터에 3.8만호 아파트가 공급되는 3기 신도시입니다. 

 

고양창릉 신도시 개요

 

고양창릉 신도시 위치도

 

고양창릉 지구는 고양시 원흥동, 도내동 일원에 3만8천호가 공급되는데 

현재 3호선 원흥역과 경의중앙선인 화전역이 운영중이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자유로, 고양대로가 운영중입니다. 

 

 

 

 

 

고양창릉 신도시 교통계획

3기 신도시로 지정되면서 GTX-A노선이 2023년 개통예정이며 서부선 철도가 2028년 개통예정입니다. 

서울 문산간 고속도로도 2020년 개통예정입니다. 

 

신도시의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절역에서 고양시청에 이르는 14.5km의 고양선 철도가 추진중입니다. 

도로는 백석~ 서울문산간도로가 4.8km, 제2자유로 연결이 1.2km 추진중이며 그외 5개의 교통 신규사업이 추진중이거나 진행중입니다. 

 

 

고양창릉 신도시 조감도 

 

고양창릉 3기신도시 조성계획

 

  

 

 

고양 창릉지구의 사업시행자는 경기도, LH, 고양고시관리공사이며 수도권 서북부권의 대표적 일자리 거점지역으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130만 제곱미터 규모의 기업일자리의 자족용지를 고양선을 중심으로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집중배치할 예정이며 창업주택등을 배치하여 직주근접형 자족 도시 모델을 실현시킬 계획입니다. 

 

또, 기업지원허브로 스타트업 및 창업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며 기업성장지원센터를 구축하여 성장단계기업을 지원하는 센터를 만들어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창릉신도시 3기신도시

 

창릉천 강과 망월산등 주변 자연자원을 활용하여 친환경 생태주거단지를 조성합니다. 

전체 면적의 39%가 녹지와 공원으로 조성되며 동쪽은 서오릉과 망월산을 중심으로, 서쪽은 국사봉과 봉대산축을 중심으로 지구내 공원과 녹지의 동서간 녹지축이 형성됩니다. 

망월산의 군부대인 30사단은 약 100만 제곱미터 규모의 도시숲으로 조성하여 시민의 휴식처로 변신합니다. 

 

창릉천은 호수공원과 서오릉 벌말 예술인마을등 천변공원으로 조성하고 퍼스널 모빌리티로 자유로운 통행을 하는 문화교류 중심지 역할을 하게됩니다. 서오릉 남측은 비닐하우스등으로 훼손된 곳을 정비하면서 저층의 역사문화 거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역사문화전시관 유치, 한옥 특화단지등을 조성하여 서오릉 중심에서 약 1km 정도 이격하여 아파트를 건립하여 서오릉 경관을 최대한 보존하여 시민의 자연환경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창릉지구 훼손지 복구 계획으로 장기미집행공원부지등이 70만제곱미터 공원으로 조성되며 토지보상비와 공원조성비는 창릉지구 사업시행자가 부담합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등이 고양시민이 이용하는 도시공원으로 조성됩니다. 

 

 

고양창릉 신도시 추진현황

고양창릉 3기신도시는 813만 제곱미터 면적에 3만8천호 아파트를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2020년 3월 지구기정이 완료되었으며, 2020년 8월 설계공모를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보상공고를 내고 보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고양창릉지구의 사전청약일정

신도시의 분양일정은 지구지정후 지구계획승인, 사전청약, 사업승인, 주택착공, 본청약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거칩니다.  

고양창릉 지구는 2021년 11월~12월 1천600호의 사전청약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듬해인 2022년에는 2천500호의 사전청약이 이루어집니다. 

 

 

 

 

3기신도시중 고양창릉지역은 하남교산에 이어 두번째로 선호하는 지역으로 꼽혔습니다. 

편리한 교통과 합리적인 분양가격, 직장과의 인접송, 충분한 공원녹지가 선택이유였습니다. 

 

고양창릉지역의 사전청역요건은 무주택세대구성원, 입주자저축가입, 해당지역거주 요건을 갖춰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