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주택

하남교산 신도시 교통개발과 분양일정

by 그래잇20 2020. 9. 6.
반응형

하남교산 3기 신도시는 수도권 사람들이 가장 이주하고 싶은 신도시로 꼽혔습니다.
3기 신도시가 대부분 경기도 권인데, 하남교산 신도시는 서울과 가깝고 교통망이 잘 구축되기때문입니다. 
직장과 생활반경에 크게 벗어나고 싶지않은 일반적인 욕구가 잘 드러난 결과라고 봅니다. 

 

하남교산신도시는 덕풍천 친환경 주거환경과 IT, BT 융복합산업과 생태가 공존하는 도시의 큰 밑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남교산 신도시는?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덕풍동, 교산동, 천현동, 항동, 하사창동등 8개동 일원에 약 196만평으로 조성됩니다. 
총 3만2천호에 8만여명이 생활하는 아파트가 들어서게 됩니다. 

하남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가 시행사입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위치 

 

하남교산 신도시 조감도입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교통계획

 

 

 

하남교산지구 교통의 핵심부분은 송파~하남간 도시철도입니다.
2028년 완광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하남과 서울을 더욱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것은 동남로 연결도로에 버스전용차로를 설치하고 
천호~하남 BRT를 지구 내 환승거점까지 고입하여 지구 내 버스전용차로와 연계 운영할 예정입니다. 

BRT 정류장과 철도역사 인근에 환승시설을 설치하여 광역버스와 지선버스, 그리고 버스와 철도 개인형이동수단등 다양한 이동수단간의 편리한 환승서비스를 제공합니다. 

9호선 서울 중앙보훈병원역에도 환승시설을 설치하여 대중교통 이용도를 높이고,  하남드림휴게소에는 고속 광역시외버스와 시내버스간 환승이 가능한 종합환승시설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도로교통개선부분으로는 국도43호선을 확장개선하고 황산 초이간 도로 및 감일 고골간 도로를 신설하여 지역간 연계성을 강화할 예정이빈다.  국도43호선 연결도로를 신설하여 인접 고속도로와의 원활한 접속을 하고 서울 양평고속도로를 부분확장하며 초이 인터체인지 북측 연결로를 신설할 계획입니다. 

 

서울방면 교통수요를 분산하는 교통계획도 추진중입니다. 

동남로 연결도로를 신설하고 교통유입에 따른 도로용량 확보를 통해 동남로를 6~8차로로 확장하고 서하남로 부분을 확장하며 위례성대로 교통체계개선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분양일정 

 

하남교산 신도시는 2019년 10월 지구지정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교산지구 토지보상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이르면 2020년 12월부터 토지보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2020년 아파트 건설 착공을 시작하여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분양일정은 2021년 사전청약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입주자 모집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3만2천가구의 하남교산 신도시는 2022년 5월부터 최초분양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