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한미약품 모더나 위탁생산 cmo 가자! 한미약품주가 전망

by 그래잇20 2021. 1. 6.
반응형

한미약품이 미국 백신 모더나의 국내 위탁생산 cmo를 맡을 가능성이 있다는 설이 나오고 있다. 

 

모더나의 메신저 리보핵산 mRNA가반 코로나19백신의 위탁생산 제약사로 한미약품이 유일하게 대량생산이 가능하기때문이다. 모더나는 자체 백신 양산 생산시설을 갖고있지 않은데국내 제약사와 cmo계약을 맺을 가능성이 크다는게 소문의 근거이다.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은 단백질 형성을 유도하는 mRNA 유전자로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방식이다. 

모더나백신은 부작용이 작아 타백신보다 안전하지만 보기드문 신기술로 생산시설을 갖춘 공장을 소유한 제약사를 찾기가 쉽지않은 상황이다. 

 

한미약품은 2018년 2만리터 규모의 미생물 배양 정제시설을 갖춘 바이오플랜트를 평택에 건설하여 모더나백신의 대량생산이 가능한 환경을 갖췄다. 

 

한미약품이 모더나 백신을 평택 바이오플랜트에 생산한다면 연간 최대 10억도즈로 10억회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모더나외에도 화이자의 독일 파트너인 바이오엔테크, 큐어백등 코로나백신 개발제약사와 논의를 추진하고 있다. 

다만 시설이 있고 기술이전을 해줘야하는 상황이있다. 

모더나의 기술이전이 있어야 진행되는 사안이다. 

 

한미약품 주가 

한미약품주가

한미약품의 1년간 주가 추이이다. 

한미약품은 사노피 다국적제약사 기술수출 해지로 3분기 적자를 기록한 바있다. 

 

한미약품은 또한 역류식도염 치료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 20밀리그램, 40밀리그램을 출시했다.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가능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약효지속 시간을 개선한 전문의약품이다. 

3상 임상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은 야간산분비를 호소하는 환자의 치료옵션을 확대해주고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가능하다. 또한 미란성 역류식도염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한미약품 외국인 매매동향이다.

 

외국인 매매동향

 

한미약품 기관 매매동향이다.

기관매매동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