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차 주가 목표주가 전망

by 그래잇20 2021. 12. 6.
반응형

현대차는 시총44조원이며 시총순위 코스피 9위인 한국의 대기업중 하나이며 자동차를 만드는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받는 회사다. 

현대차 주가는 최고가는 2021년 28만9천원에서 최저가 20만8천원에서 횡보중이다. 

현대차는 2022년에 아이오닉6을 출시할 예정이며 전기차 전용 모델 라인업의 확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예상보다 빠른 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며 수소차와 자율주행차 그리고 로봇, UAM등 미래 차 기술에 집중적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PB는 0.7배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업종평균 대비 저평가된 상태로 전해지고 있다.
이는 2021년 3분기부터의 펀더멘털 개선이 주가에 미반영된 상태라는 의견이 있으면서 주가 상승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한편 현대차가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탑기어에서 올해의 자동차회사와 올해의 차로 동시에 선정되어 주목받고 있다. 2021 탑기어 어워드에서 현대차와 i20 N을 올해의 자동차회사와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고성능 해치백 i30 N과 i20 N의 뛰어난 성능 CUV 코나 N의 실용성, 수소전기차 넥쏘의 첨단기술등이 획기적인 기술적 성장을 보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최고점최저점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전문지에서 올해의 자동차회사와 올해의 자동차 두 부문에 동시에 이름을 올릴리는등 현대차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하기 위한 노력을 평가받는것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현대차 목표주가

삼성증권, KB투자증권, 유진투자는 11월 말경 목표주가를 30만원 안밖으로 설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미국 자동차 시장이 20%가량 축소된 가운데 현대차는 12.0% 줄어든 4만 9,347대를 11월 판매했으며 이는 시장상황에 비해 비교적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1년 누적판매량은 현대차가 28.5% 증가한 73만 1,363대를 기록했다. 

 

펀더멘털

 

다만 현재흐름은 대출이 막히고 주가가 시들해지는 상황에서 개인이 증시를 이탈하여 예금이나 해외주식을 겨냥하는 사례가 많아 현대차 주가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분석하는 이들도 적지않다.

 

현대차 주가전망

현대차는 반기 배당이며 주가대비 1.9프로 정도의 시가 배당을 하고 있다. 
은행이자정도의 배당금이 배당주의 계절인 12월에 주목받고 있으며 긴 안목으로 봤을때 나쁘지 않은 현대차 주가라고 볼수 있다는 의견이 많다. 따라서 현대차 주가 전망도 어둡지 않다는 의견이 많다고 볼수 있다. 

 

 

고수익을 좇는 투자자들은 수익률이 비교적 좋은 미국 등 해외 주식시장으로 이동이 눈에 띈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은 예금이나 적금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재다.  2021년 하반기 들어 지지부진한 장이 펼쳐지면서 미국 주식이나 은행으로 몰리는 머니무브가 나타나고 있으며 12월 들어서는 고배당주로 갈아타는 사례도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다. 

어닝서프라이즈

 

대출금리가 오르고 대출한도는 줄면서 주식시장에 추가 자금 투입은 어려워진 상황에서 개미들의 선택으로 보여진다. 
이런시장의 흐름에 맞춰 현대차 주식에 대응해야 하는것이 좋다는 의견들이 많아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