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목표가 방향

by 그래잇20 2021. 11. 24.
반응형

제약바이오 섹터가 주목받으면서 의약품 업종 내 시가총액이 가장 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관심종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8월 18일 장중 104만7천원으로 최고가를 찍은 후 두달지난 10월 초에 78만원대까지 밀린바 있는 삼성바이로로직스는 최근 88만원대까지 주가를 회복하며 향후 전망에 큰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제약바이오 업종이 2021년 하반기 후반부터 내년에 본격적으로 주가 회복세에 나설것으로 전망하면서 위드 코로나가 큰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의견을 모아지고 있다.
국내에 앞서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행한 영국에서 확진자 수가 5만명을 넘어서는 중장기적 관점보면 코로나19 관련 기업들의 주가 반등시작되어 내년까지 이어질 전망으로 내다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위탁개발 CDO과 원료의약품DS 등 사업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내노라하는 인재 영입에 들 적극 영입중이며 2021년 3분기 중 피에 두 명의 외국인 임원을 영입하여 바이오로직스가 역량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외국인 소진율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은 외국인소진율이 10프로가 조금 넘느다. 

52주 최고가는 1백만47만원이고 최저가는 67만9천원이다. 

 

 

 

 

바이오업계의 품질관리 업무는 QC Quality Control과 QA로 나뉘는데 QC가 기존 설비의 운영에 대한 관리 업무를 맡는다면 QA는 새로운 설비와 공정에 대한 GMP인증 등을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CQA포지션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 여러 공장에 대한 기준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 게 일반적인 것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5공장, 6공장 건설계획 등 글로벌 설비 확장의 의지로 해석되기도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보유지분

 

삼성바이오로직스 보유지분은 국민연금공단이 5프로를 가지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에 mRNA 메신저리보핵신 방식 의약품의 DS 생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피에 캐티뇰 전무의 영입으로 DS분야의 mRNA 의약품 생산을 위한 것으로 여기는 의견이 많고 바이오의약품 QA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 전문가로 꼽히는 인물 영입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표가

 

하나금융투자 및 기움증권등 증권가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의 목표가를 1백1십만원정도로 설정하고 있다.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순현금 규모는 대규모 기업공개 IPO를 통한 공모자금 유입, 기술 이전을 통한 마일스톤 수령, 코로나19 이후 진단키트 판매 등으로 큰 폭 증가한 바가 있다. 제약바이오 업종 합산 순현금 규모는 올 상반기 말 기준 3조8295억원까지 늘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승세가 기대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