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후성주가 물적문할 관련테마

by 그래잇20 2022. 8. 7.
반응형

후성 주식은 2차전지, 전기차, 애국, 탄소배출권, 반도체 국산화테마, 온실가스 관련, 여름관련주로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다.  

후성이 하는 일은? 

후성은 2006년 11월에 설립되어 2006년 12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20년이 채 안된 기업이다. 
후성은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범현대가로 알려져있는 기업이다.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비롯하여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이다. 
불소를 기반으로 한 가전 및 냉매가스와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재료 및 자동차용 냉매가스 생산하고 있으며 리튬 2차전지용 전해질 소재인 LiPF6 및 반도체용 특수가스 C2F6 등 제조하고 있다. 
또한 청정개발체제 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냉매가스의 주요 매출처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캐리어, 벽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등이다. 

후성 주가 규모

 

 

후성 주식의 시가총액은 1조 4,956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170위를 기록중이다. 
상장주식수 92,606,819주이며 액면가 500원이다.
52주 최고가는 27,450원이며 최저가는 12,900원이다. 
배당수익률은 2021.12월 기준으로 0.09%이다. 

후성 주가

 

후성주식 최근 이슈

 후성이 해외 법인의 기업공개IPO를 추진하여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2차 전지 부문 강화에 나선다. 
후성글로벌은 대신증권과 삼성증권을 IPO를 위한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으며 2022년 하반기 코스피 입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후성글로벌은 후성그룹의 해외 중간지주회사로 2021년 분할 신설됐는데 중국 법인 2곳과 폴란드 법인 1곳을 자회사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2차 전지 전해질 첨가제와 반도체용 에칭가스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회사인 후성의 주력 제품인 냉매 가스를 기반으로 2차 전지 핵심 소재 분야에 방점을 찍을 모양새다. 

후성 주가 최고 최저

후성글로벌은 2차 전지의 4대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전해질의 생산능력이 뛰어나고 반도체 D램과 3D 낸드에 필수적인 소재 육불화텅스텐 WF6 분야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후성글로벌이 증설 중인 폴란드 공장은 전세계 전해질 첨가제 생산 업체로선 최초로 유럽 대륙에 공장을 준공하게 된다. 
후성글로벌의 폴란드 공장은 LG화학 폴란드 법인에 소재를 납품할 계획이다. 

 

후성그룹의 모태와 현대와의 관계 

후성그룹은 1973년 설립된 한국특수내화공업사로 시작하였으며 창업주 김근수 회장의 어머니 고 정희영 여사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여동생으로 알려져있다. 후성그룹은 후성, 한국내화, 퍼스텍 등의 코스피 상장사와 다수의 비상장사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후성 물적분할

 

 

후성그룹의 해외중간지주회사이자 2차전지 소재회사를 거느린 후성글로벌이 상장을 추진한다는 위와 같은 소식에 후성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후성의 주가에는 비상장 자회사 후성글로벌의 기업가치가 반영돼있는데 후성글로벌이 상장하면 후성의 주가는 낮아지기때문이다. 

후성 주주

후성은 다양한 미래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후성글로벌 상장으로 주가가 내려간 상황이다. 
냉매가스와 반도체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에서 독보적인 지위로 사업을 영위중인 후성이 후성글로벌 물적분할 이후 주가의 향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