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주택

남산 트윈시티 서울역오피스텔 청약조건 공실율

by 그래잇20 2021. 6. 22.
반응형

아무리 작아도 서울에 방한칸 있는것만으로도 든든한 시대가 되었다.
고령화나 인구수가 줄어들수록 서울은 더욱 큰 호황을 맞고 일자리,교육의 문제가 클수록 서울은 더욱 선망의 대상이 되고있다.
하급지보다 상급지가 더욱 가격이 올라가는 현상은 가속화되고 있는데 소액으로 서울 중심지에 내 명의를 올릴 수 있는 상품은 여전히 존재한다.


트윈시티 남산 개요

서울역과 바로 연결되는 역세권 오피스텔 ‘트윈시티 남산’이 6년간의 임대운영을 마치고 일반매각을 진행한다.앙트윈시티 남산은 지하 6층~지상 29층 규모로 전용면적 21~29㎡ 13개 타입, 총 567실이다.

 

남산 트윈시티

 

오피스와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했다. 지하철과 바로 연결된 일명 ‘초초역세권’ 주거단지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최근 주거의 선택 조건이 거주 편리성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교통과 편의시설 인접에 대한 욕구도 날로 높아지고 있어서다.

 

 

지하철과 연결된 오피스텔의 가치

 

오피스텔에서 서울역이 지하로 곧장 이어진다. 지하 통로를 이용하면 걸어서 2분이면 서울역에 닿는다. 서울역에서는 지하철 1·4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4개 노선과 KTX(고속철도), 광역·지역버스 환승센터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건물은 대부분 지역을 대표하는 건물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스타시티
건대 인근에서 가장 유명한 대표 주상복합인 ‘스타시티’도 지하철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과 바로 연결되며, 강남의 대표적인 최고급 주상복합인 타워팰리스 2차도 지하철 도곡역과 지하로 연결된다.

하이페리온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하이페리온’도 아래층에 현대백화점이 있고 오목교역과 지하로 바로 연결돼 있어 이 지역 랜드마크 주거시설로 지금까지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도림태영데시앙
신도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신도림태영데시앙’ 전용 59㎡는 지난 3월 10억원에 거래되며 디큐브시티보다 2억원가량 시세가 낮았다.

 

 

주변 인프라

지하철 역세권은 단순히 출퇴근하기에 편리하다는 것 이외에도 역세권 상권이 형성돼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좋고, 부동산 경기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다는 장점이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많다. 서울역 민자역사에 입점한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를 이용할 수 있다. 강북삼성병원, 서울시립용산도서관, 관공서 등도 멀지 않다. 서울역은 현재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B노선과 신안산선, 신분당선, 수색~광명 고속철도 등 5개 노선 사업이 추진 중이다. 서울역 지하화를 비롯한 북부역세권 개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트윈시티 남산 오피스텔 편의시설

 

‘트윈시티 남산’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지하 2층에 공용 라운지와 스터디룸, 무인택배함, 개인창고가 있다. 꼭대기층인 지상 29층에는 피트니스시설, 탁구장, 요가실, 라운지 바, 자동안마기, 야외가든 라운지를 운영한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은행부터 카페, 식당, 편의점까지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점해 있다.
서울 도심 한복판인데도 남산이 바로 옆에 있어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오피스텔 일부 호실에서는 남산 서울타워, 인왕산, 한강이 보인다. 단지에서 남산공원과 백범광장공원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덕수궁 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공실율

 

트윈시티 남산은 지난 6년 동안 사실상 공실이 없었다. 입주 시작일로부터 10개월 만에 입주율 100%를 달성한 데 이어 약 4년 동안 평균 임차율이 96.7%에 달했다. 대부분 호실에 임차인이 거주하고 있어 잔금 완납 시 즉시 임차 수익 실현도 가능하다.
율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경기가 주춤하던 시기에 이 오피스텔의 임차율도 하락했으나, 빠른 기간 내 기존 임차율을 재회복하면서 풍부한 임차수요의 힘을 검증해 보이기도 했다.

 

 

최근 오피스텔 분양 잘되나?

 

지난 16∼17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은 323가구 모집에 2만6783명이 신청해 평균 8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오피스텔은 지난달 분양한 아파트와 비교해 분양가가 너무 높다는 논란이 제기된 점을 고려하면 흥행에 성공한 셈이다.

오피스텔 청약조건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 오피스텔만 보유하면 청약에서 무주택자로 간주해 가점을 쌓는 데 유리하고, 주택담보대출의 담보인정비율(LTV)도 분양가의 최대 70%에 달해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은 점이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 풀이된다.

 

트윈시티 남산 홍보관

 

매각 대행사 측은 “최근 중구 일대에서 분양한 상품 대비 저렴한 2억~3억원대의 가격으로 책정해 투자 및 실거주 모두 용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윈시티 남산 홍보관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66일대 트윈시티 남산 오피스텔동 1층에 있다. 홍보관에서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며,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