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모비스주식 언제 탈환하나

by 그래잇20 2021. 11. 21.
반응형

현대모비스주식은 현재 버텨야하는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다.
시장이 하방이 정확히 나오지 않았기때문에 계속 추락하는 상황이다.

이런 흐름을 보면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코스피지수에 연동하는 편으로 추가 매수는 기준점은 25만5천원에서  30만원이 나와야하기때문에 5개월간 30만원을 탈환할 것으로 보인다. 

좋은 회사이기때문에 더 기다려야한다는 현대모비스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 의견이 많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전속 수요를 기반으로 친환경차인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수소연료전지에서 희망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모비스 어닝서프라이즈


증권사에서는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를 40만원으로 설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상위 수준의 수소연료전지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토요타를 제외하면 경쟁자를 찾기 힘들 정도로 탄탄한 기업이다.

 

 

단기적으로 현대모비스의 연료전지사업은 적자를 지속할것으로 보이나 약 4년 후인 2025년에는 연매출 1조원 이상의 흑자전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모비스 시세

 

연료전지스택은 수소승용차 제조원가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으며 현대모비스의 수소차 전체 대당 공급단가는 원가의 60프로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충주 친환경차 전용 부품공장에 연료전지모듈 생산공장과 3세대 연료전지모듈 양산을 위해 울산과 인천에 1조3천억 원을 투입해 공장 증설 계획이 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 내 친환경차 핵심부품의 공급자 역할을 맡고 있는데 수소차의 엔진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부품인 연료전지스택과 전력변환장치, 전력공급장치, 배터리모듈 등 전장부품도 공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배당

 

per은 price earning ratio의 의미로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인데 한주당 수익의 몇배가 되는가를 나타내며 현대모비스주식의 Per은 10.21배이다. 

 


3세대 수소연료전지는 2세대에 비해 절반수준의 원가, 출력과 수명, 에너지 밀도가 대폭 개선된 차세대 전지로 수소차가 대중화되면 수요가 크게 늘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모비스주가

 

현대차그룹은 도요타를 제외하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수소연료전지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2030년 연료전지모듈 70만 기 양산을 목표로하며 수소차용 50만기와 지게차, 굴삭기, UAM도심항공 모빌리티 등 모빌리티용으로 20만 기를 생산하게 된다.
현대모비스주식은 수소에너지를 정책적으로 장려하며 생산능력을 갖추는 환경에서 당장은 어렵더라도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