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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개발

고양창릉 GTX A 창릉역 교통대책 추진현황

by 그래잇20 2020.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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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창릉지구가 GTX-A 창릉역 신설을 추진한다.

또한 고양 서울 은평 간 도시철도 건설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창릉 교통계획

 

 

고양창릉 교통개선 사항

 

대곡 고양 시청과 식사 고양시청은 기존 교외선 활용으로 신교통수단사업을 진행한다. 

사업지구 내 버스전용차로를 설치하는데 중앙로 및 통일로 BRT 연계 할 예정이다. 

이로써 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해 고양시 주변 도심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을 예정이다. 

 

 

고양버스 교통체계 개선 사업으로 대중교통을 통해 서울 도심 이동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을 전망이다. 

 

버스 철도 개인형이동수단인 PM 및 간선 지선버스 등 이동수단간 환승이 가능하도록 화전역 환승시설을 설치한다. 

화전역 환승시설은 중앙로 BRT인 대화 신촌 정류장과도 연계하여 환승서비스의 기능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고양 창릉지구 도로교통 개선 광역교통개선대책도 착착 진행중이다. 

일산 서오릉로 연결도로 신설은 서울도심 접근성 개선을 위한 사업이다. 서오릉 확장도 아울러 계획중이다. 

중앙로 제2자유로 연결로를 신설하여 인접한 주요 도로와의 완활한 접속을 도모한다. 

수색교 확장은 7차로에서 9차로로 도로용량을 확보한다. 

강변북로 확장은 10차로에서 12차로로, 덕은2교 교차로 개선을 계획했다. 

TSM 신호체계 개선 및 차로조정등 서울시내 주요도로 교통체계개선을 시행할 예정이다. 

 

 

고양창릉지구 통행시간 단축  

 

고양창릉지구의 교통개선으로 서울역 방면의 통행시간은 4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되며, 여의도 방면은 50분에서 25분으로 50% 이상 단축되는 효과가 있을 예정이다. 

원흥이나 화정, 지축지구등 수도권 서북지역의 도로교통 여건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창릉지구

 

진행현황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이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인허가 절차를 추진하게 된다.

2021년 상위 계획을 반영하고 기본계획을 착수하여 2024년 착공 후 2028년 준공예정이다. 

고양선은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3기 신도시는 교통시설 개통전 입주초기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수 있도록 광역버스 운영비용을 지원한다.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은 대중교통 중심, 선교통 후입주 인근지역과 상생의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철도, BRT중심의 교통시설을 계획하여 광역교통편의를 도모한다. 

설계 선발주, 개선대책 수립기간 단축으로 빠른 사업 추진력을 보이며 입주초기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위해 노력중이다. 

기존도심 인근 지역의 교통여건 개선 산업을 반영하여 상생의 교통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고양창릉 위치도

 

고양창릉지구 2021년 지구계획안 확정예정

 

서부권 고양창릉지구는 813만제곱미터에 3만8천호의 규모의 신도시이다. 

고양창릉지구는 도시, 건축, 교통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구계획안을 마련중이며 2021년 말까지 확정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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